한밭일보
전국강원도
고성군 고성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사업’성과공유회 개최성과 전시 및 결과물, 원데이 클래스, 커뮤니티 워크숍 등 다양
김영민 기자  |  hanbatilbo@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2.09  00:25: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강원_고성군청사전경(사진=고성군)

고성군 고성문화재단은 ‘2023 고성문화도시 조성사업’ 성과공유회 ‘우리, 지금, 여기’를 12월 2일부터 9일까지 달홀문화센터 1층에서 개최한다.

‘문화도시 성과공유회’는 올 한해 고성문화재단이 문화도시 조성사업으로 추진한 사업 성과를 전시와 공연, 커뮤니티 워크숍으로 만나는 행사이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문화도시로 만난 워킹그룹이 문화도시의 핵심 가치를 보존하고 공유하기 위한 논의를 거쳐 기획했다.

올해 고성문화재단은 고성군의 위탁을 받아 대한민국 문화도시에 도전하기 위한 마중물 사업을 한 결과 문화도시 주민추진단 ‘이파리’ 결성, 달홀 아트빌리지 발굴, 아트케이션 주간 운영 등 16개 사업의 성과를 도출했다.

달홀문화센터 1층 전시마루는 올해 사업의 슬로건인 ‘사는 게 예술인 고성’에 맞춰서 ‘사람이 예술’, ‘장소가 예술’, ‘경험이 예술’로 구분해 전시한다.

각 분야의 중요사업 내용과 결과물을 통해 고성문화도시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별한 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올해 문화도시 사업 중 가장 인상적인 키워드를 전시장 내 젠가에 적어 참여 주민들이 함께 구조물을 만드는 것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를 상징한다.

이밖에 문화도시의 다양한 순간을 함께 하고 시민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 ‘문화도시, 결정적 순간’과 초도항 아트빌리지에 참여했던 양재혁 작가의 사진 작품, 예술로 고성 아트 스테이에 참여한 안민옥 작가가 아야진 주민과 함께 사운드 아카이빙을 한 설치작품도 전시한다.

또한, 생활문화 전시회부터 이어지는 주민 활동가와의 커뮤니티 워크숍, 활동가 사진 촬영 ‘마음 풍경 사진관’, 원데이 클래스 체험 프로그램도 9일까지 한다.

함명준 고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1년간 많은 주민과 예술가들이 문화도시 마중물 사업을 매개로 만난 결과 고성문화의 눈에 띄는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연말에 발표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선정 유무와 관계없이 고성 문화도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포토뉴스
인기기사
1
송추반석교회.영성원, 105주년 3.1절기념 ...
2
이혜훈 재개발.재건축 국가대표 선수
3
이혜훈 국민의힘 중구성동구을 예비후보, 지역주...
4
충남 논산시의회, 제252회 임시회 폐회
5
이혜훈 전 의원, 탄소중립시대의 스타트업 기업
6
서울 종로구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출...
7
펼쳐진 책 보도자료 SK에코플랜트, 이집트 ...
8
한국동아시아교육문화원 2024 제1차 이사회 ...
9
서울 양천구의회 이재식 의장, 2024년도 의...
10
서울 마포구, 반려동물 아파도 걱정 無...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 673번지 한밭빌딩 2층
서울본부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신6길 28-9 204호   |  전화 : 070-8615-0072  |  
등록번호 : 서울, 아03265  |  등록일자 : 2013년 1월 28일  |  발행·편집인 : 김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태정
Copyright © 2013 한밭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anbattime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