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일보
오피니언목회칼럼
천사의 손을 잡고(행1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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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09.15  23: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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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동중앙교회 박덕규 목사
하나님은 스스로 계신(출3:14)
전지전능의 유일신이시다(요17:3)
그 자신에게는 거할 처소가 필요치 않으나(행17:24)
그가 아들을 위하여 만유를 지으실 때는(히1:2)
불가불 자신 안에 만유를 두어야 했으니
만유는 그 안에 들어있다(엡4:6)
아버지 품속에서 독생하신 주님은(요1:14)
육체로 이 땅에 임하셨으므로
천사보다 잠깐 못하게 하심을 입으셨다(히2:9)
그를 위하여 하나님은 사역자를 두셨으니(히1:7)
그가 계신 곳 어디나 천사들이 옹위한다(계5:11)
하늘 보좌에서 만유를 통치하시는(계11:15)
그 강력한 권력이 곧 천사들이다(시103:19-22)
그가 세상에 나실 때도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니(행10:38)
성령은 권세이시고(마3:16)
능력은 그를 수종드는 천사들이다(마26:53)
그는 잠시 죽음을 경험하신 후(요10:17-18)
부활 승천하셔서 만유를 지배하시니(요3:35-36,시103:19)
그와 연합한 성도는 함께 왕 노릇 할 것이다(계22:5)
성령은 영원하신 하나님의 경영을 증거 하신다
* 사람에게는 육체가 있으므로
천사보다 잠깐 못하게 함을 입히셨으나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신다(히2:5-8)
* 육체는 시공간의 제한을 받음으로
하나님의 일을 수행할 때도 제한적이므로
천사들을 보내셔서 돕게 하신다(행1:8)
* 회개하고 성령을 모신 자는(행2:1-4)
권세가 있으므로 권능이 따르도록 힘써 기도하여
많은 천사를 사용해야 한다(왕하6:16-17)
** 천사들은 하나님이 부리시는 영으로써
구원 얻은 후사들을 섬기라고 보내신다(히2:14)
영적세계를 볼만한 눈을 떠야 한다(요9:39-41)


‘독생’이란 하나님의 아들이 인자로서 세상에 나타나심을 의미한다.
‘인자’란 하나님의 아들이 아버지 앞에서 겸억하신 자신을 지칭하심이다.
‘천사’는 몸이 없으므로 시공간을 초월하므로 몸을 가진 사람보다 잠시 동안 우월하다.
‘성도’는 그 영혼이 구주의 은혜를 입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천사들을 부릴 권세가 주어졌다.
‘인간’은 몸이 있어 생산하므로 첫 사람 아담으로부터 생육 번성하게 하셨지만,
천사는 생산이 없기 때문에 일시에 천군만군을 지으셨다(겔28:15).

‘권세’란 임금의 권한과 같은 권리를 말하고
‘권능’은 군대와 같은 힘을 말한다.
그래서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행1:8)라 하셨다.
성령은 하나님이시니 권세자시오,
천사는 종이니 군대와 같은 권능으로 왕을 보좌한다.
그래서 주님은, 성령이 임하실 것에 대하여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도 있다.’고 하셨다(마16:28).
‘인자’의 초림은 고난의 종으로써 오셨다.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권세는 없으나 권능은 있고
신약의 자녀들에게는 성령의 권세가 있고, 수종드는 권능도 있다.
구약의 백성들은 힘으로 싸우는 전쟁에서는 이겼지만
권세로 제어하는 세상임금인 마귀는 대적하지 못했다.
신약의 자녀들은 권세 있는 예수이름과 성령의 능력으로
세상임금인 마귀를 대적하고 귀신을 쫓아낸다.

우리는 영안을 떠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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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덕규
천사는 보좌에서 지음을 받고(시103:22), 하나님의 통치영역서 말씀을 이루며 그 뜻을 따라 봉사하며 하나님을 송축하는 직분자다(겔13-14).
(2013-09-16 08: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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